티스토리 뷰

목차



    SNS에서 7월에는 3일만 비가 안 오고 28일 내내 온다고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상청에서 공식적으로 발언을 하였는데요. 현재 최대 10일까지 기상 예보가 가능하고 그 이후는 맞지 않을 확률이 너무 크다고 하네요. 그래서 SNS에서 한 이야기는 100% 사실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7,8월에 가장 비가 많이 오고 태풍이 동반되는 경우도 많죠? 1년 중 가장 습도가 높은 달이 이라고는 할 수 있겠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단순히 불쾌지수만 높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세균과 곰팡이균이 증가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특히 곰팡이균은 2배이상 증가한다고 하네요. 곰팡이균은 피부에 가려움증을 일으키고 나아가 발진을 일으켜 피부 건강을 위협합니다. 뿐만 아니라 숨 쉬는 호흡기에도 침투하여 심할 경우 폐렴까지 유발하는 무서운 균입니다.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서 습도관리는 이제 필수입니다. 그래서 중국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제품 샤오미의 가습기에 대하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샤오미 제습기의 선두주자 :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소개

    2.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후기 분석.

    3.제습기 사용 팁

    4샤오미 외 LG, 위닉스, 신일 국내 브랜드 소개.

     

     

    샤오미 제습기의 선두주자 :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소개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22L CSJ0122 DM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급 제습기입니다. 이 제품은 습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제거하며 사용자의 건강과 편의를 도모하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CSJ0122 DM 모델은 최대 22리터의 제습 능력을 가진 대용량 제습기로, 10평대의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이 제품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인버터 기술을 사용하여 적은 전력으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는 소음이 낮고, 최소 35dB 수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침실이나 거실처럼 소음에 민감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샤오미의 마이홈 앱과 연동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제습기를 켜고 끄고,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작동 및 관리를 위해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는 습도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내 습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습도 수치에 따라 사용자가 제습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탱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제습기가 멈추어 운행 중인 물이 흘러내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 제습기는 공기 건조기능 뿐만 아니라  탈취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습도를 제거함과 동시에 악취도 제거해 주는데요. 장착된 탈취 필터와 항균 필터로 각종 냄새 제거로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 줍니다.

    이와 같이,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22L CSJ0122DM 제품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높은 성능, 에너지 효율성, 사용자 편의성을 갖추고 있어 현대적인 생활공간의 쾌적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제습기 이용 후기

    1.소음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는 최소 35dB로 조용한 거실의 평균 소음이 40dB인 것을 고려해 볼 때 매우 낮은 소음을 발생시킨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제가 본 100여 개의 후기 중 3~4건의 후기에서 50~60dB의 소음이 발생되었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의 청력 민감도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지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나머지 90여 개 후기에서는 소음이 있다는데 그렇게 크지 않았다고 하니 귀가 예민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구매하는데 소음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2. 성능

    제습 효과 부분에서는 대부분이 탁월하다며 극찬을 하였습니다. 실내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8시간 만에 물통이 꽉 차있었다.', '어느샌가 물통이 꽉 차더라', '집에서 습해서 나는 냄새가 사라졌다' 등 제습 효과에 대한 부정적인 후기들은 없었습니다. 다만, 앱연동에 대해 30% 정도 잘 안된다고 하는데요. 앱연동 시 한국서버가 아닌 중국서버로 설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디자인

    국내 제품에 비해 외관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거의 없었습니다. 어디에 배치해도 어울리고 세련되었기에 디자인에 대해서는 대부분 만족하는 후기였습니다. 또한 습도 디스플레이로 심플함을 강조하여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4. 배송 및 as

    이 부분이 가장 큰 단점인데요.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에 관심 있을 신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 깊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배송은 평균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중국에서 넘어오고 세관에 걸리다 보니 그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국내 가전제품 대표브랜드인 삼성 혹은 LG에 비해 AS센터가 턱없이 부족하기에 고장 시 매우 난감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현재 계신 곳에서 as에 대응이 유리한지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구매하러 가기]

    제습기 사용 및 구매 꿀팁

    1. 제습기는 인버터이냐 아니냐를 따져야 합니다.

    인버터의 경우 소음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일반형에 비해 높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전기세가 올랐다는 점과 매년 여름철 사용하는 장기사용 관점에서는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인버터형을 구매하는 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작동방식에 따라 2가지로 구분!

    압축기 방식 : 열풍이 발생하여 사람이 머물지 않는 옷방과 같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열풍이 발생하기 때문에 높은 제습력을 자랑하기에 옷이 습도로 인해 망가지는 걸 막을 수 있겠죠?

     

    팰티어 방식: 열풍이 없어 사람이 머무는 곳에 사용하시면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역력과 피부가  약한 아이들 방의 습도가 높다면 팰티어 방식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제습기 00L, 과연 몇 L를 써야 할까?

    일반 가정집의 경우  층고가 2.5m인데요. 사용하려는 공간 평수 x2의 L용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거실이 10평이면 20L인 제습기를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고나 가게 등 층고가 높은 경우는 x4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려는 공간이 어떤지 알고 그에 적합한 제습기를 구매하신다면 비용도 절감되고 효율은 높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외 LG, 위닉스, 신일 국내 브랜드 알아보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LG,위닉스,신일 제습기에 대해 보러 가실 수 있습니다.